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현재 합천에 위치한 신소양체육공원에는 핑크뮬리가 절정을 이루고 있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합천 핑크뮬리 군락지는 평지가 아닌 키세스 초코릿처럼 생긴 언덕에 나무 한그루가 심어져 있고, 딸기 롤케이크와 같은 모양을 따라 핑크뮬리가 펼쳐져 있어요. 핑크색 솜사탕을 닮은 핑크뮬리는 보통 10월 초 중순 쯤에 피어 11월달까지는 볼 수 있지만, 갸화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방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목차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기본정보

  • 주소: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 898
  • 전화: 055-930-4668
  • 이용시간: 상시
  • 주차 무료
  • 입장료 무료
  • 애완동물 동반 가능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신소양체육공원 주차장


주말에 방문해서 사람들이 무척 많았어요. 하지만 주차장은 넓은 편이고, 안내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크게 주차의 불편함은 없었어요. 하지만 늦은 오후에는 사람들이 많아 입구에서 부터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주차장과 입장료는 무료에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로 인해 싸우시거나 예민하신분들이 많으셨어요 ㅜ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입구



화장실 및 푸드트럭


주차장 옆에는 푸드트럭이 4~5개 정도 있고, 차가 들어오는 입구 쪽에 화장실이 있어요. 남자화장실은 여자화장실에 비해 갯수가 적어서인지 줄을 서는 남자분들이 많으셨어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 많지 않으니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푸드트럭도 오후가 되니 사람들이 무척 많아 정신이 없었어요. 보통 다 둘러보시고, 주변에서 먹거나 음식을 사서 안에서 돗자리 펴고 드시는 분들도 많으셨어요.. 하지만 대기는 조금 긴편이에요.




신소양체육공원 입구


작은 다리를 건너가면 저기 멀리 핑크뮬리 물결이 보여요. 앞에는 피크닉을 즐기거나 정자에 쉬고 있는 분들이 보였어요. 합천 핑크뮬리는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른 풍경인데, 우선 메인 핑크뮬리는 길이 나선형으로 되어 있고, 꼭대기에는 나무 한그루가 았어요. 그래서 밑에서 사진을 찍으면 핑크 물결이 넘실되는 것 같았어요~


나선형으로 걸어가는 입구에는 포토존이 하나 마련되어 있고, 줄은 조금 긴편이였어요.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은 높지 않은편익, 올라가는 길과 내려오는 길이 구분되어 있어 복잡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중간중간 사진 찍는 분들이 매우 많아서 가다서다를 반복하기는 했어요. 언덕을 올라가는 길목에는 귀여운 곰인형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 곳도 줄은 길었지만,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올라가는 길



마켓과 체험부스


곰인형 포토존 앞에는 여러 마켓들과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우선 마켓에는 머리핀이나 가방 등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체험부스에는 화관만들기, 비즈공예 등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핑크마켓은 9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방문 전 참고 부탁드려요.




합천 핑크뮬리 방문 팁


우선 정자외에는 그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낮에 방문할 때는 모자, 양산, 선글라스 등은 챙겨서 가심이 좋을 듯 해요. 전체적으로 크게 돌아보면 1시간 정도 걸리니 신발도 편한 것을 신고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황화코스모스나 구절초로 인해 벌들이 날아다니니 조심하셔야 해요.


그리고 잔디밭이 너르니 간단한 간식이나 먹을거리를 싸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리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돗자리는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황화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데, 더 보고 싶다면 핫들생태공원으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이들과 핫등생태공원에 가는데, 산책하기도 좋고, 자건거 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핫들생태공원은 봄에 작약을 보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




에어바운서 이용


핑크뮬리 시즌인 10월까지는 주말마다 에어바운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대기시간이 길어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사람이 조금 빠지면 들어갈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해요. 에어바운서는 오전 9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회차별로 운행하고, 키 120cm 미만만 이용이 가능해요.


아이들은 꽃보기도 좋아하지만 에어바운서 이용하는 것을 무척좋아했어요. 그리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아이들과 놀다가면 좋을 것 같아요. 기다리기 조금 지루해할 수는 있어요 ㅎ

신소양체육공원 에어바운서


합천 핑크뮬리 군락지는 나선형 언덕 외에도 핑크뮬리가 많았고, 구절초와 나비바늘꽃 들이 어울려져 있는 곳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저는 핑크뮬리도 아름다웠지만 구절초도 정말 이쁘더라구요. 그리고 안쪽에는 황화코스모스도 있어 정말 꽃 구경 제대로 하고 왔어요.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구절초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지 말라는 문구들이 많이 보였음에도 사람들이 안으로 들어가셔서 인지 밍크뮬리가 누워있는 곳이 제법 보여서 보기가 좋지 않았어요.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이러한 수칙을 지키면 좋겠어요. 다른 분들도 계속해서 방문 하셔야하니깐요.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입구


10월에는 여러가지 꽃들을 볼 수 있는 계절이지만, 이곳 합천 핑크뮬리 군락지 신소양체육공원은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사진과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사실 드론으로 보면 더 멋지다고 하지만, 그냥 보아도 충분히 아름다웠답니다. 개화시기가 얼마남지 않았으니 주말에는 합천 핑크뮬리 신소양체육공원에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여행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