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주차장 진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진주는 다양한 화석이 발견된 세계 최대, 최고의 화석 발견 지역으로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은 진주혁신도시 조성 중 발견된 1억 1천만 년 전 살았던 동물들의 실제 발자국 화석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에는 익룡 발자국 화석뿐만 아니라 희귀한 도마뱀, 랩터, 캥거루쥐 등의 발자국 화석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화석들은 공사 중에 발견되거나 진주에서 발견된 화석으로 대부분 진품이며, 일부 복제본도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진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주차장 정보와 방문 후기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목차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주차장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기본정보

  • 위치: 경남 진주시 영천강로68번길 22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 전화: 055-749-7401
  •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명절(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익일 휴관)
  • 이용시간: 하절기 (3월~10월) 09:00~18:00
    동절기 (11월~2월) 10:00~17:00 마감 30분 전까지 발권 가능
  • 무료 주차 가능
  • 이용요금: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진주 동물원을 다녀온 후 간단한 점심을 먹고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을 방문했어요. 아이들은 동물 말고도 공룡도 좋아하잖아요. 당일 검색해서 간 곳이라 별기대 없이 방문했지만 익룡 화석도 보고, 체험거리도 적은 편이 아니라서 천천히 둘러보기 좋았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입구





진주익룡발자국전시장 주차장


우선 주자창은 건물 바로 앞에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공사 중이여서 그런지 주차할 공간이 매우 작았어요. 그래서 저희는 건물 밖 큰길에 주차하고 들어갔아요. 건물 입구에는 익룡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입장료 및 유료체험


우선 입장료는 매우 저렴한 편으로 어른 2,000원 / 청소년 (13세~18세) 1,000원 / 어린이(7세~12세) 500원이며, 6살 이하와 65세 이상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진주시민 이거나 두 자녀 이상은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유료체험은 2층에서 가능하며, 금액은 2,000원에서 3,000원 사이에서 진행할 수 있어요. 입장하면 입구에 미디어아트가 나오는데, 아이들이 여기서 한동한 넋을 놓고 보고 있었어요. 1층 왼쪽 제 1 진시장부터 구경을 시작하면 되세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제 1 전시관


우선 전시물도 많고, 전시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유리로 전시된 곳도 아이들이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해두었고, 설명해주는 글들도 잘 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알려주기도 좋았어요. 그리고 앱을 깔고 핸드폰을 가져다 대면 공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온답니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은 작지만 내용들이 알차다는 느낌을 군데군데에서 받을 수 있었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제 1전시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제 2 전시관


제 2 전시관에서는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프테라노돈 화석도 볼 수 있는데, 프테라노돈은 그리스어로 날개는 있으나 이빨은 없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에 있는 화석들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며, 화석을 발굴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 2 전시관에서는 아이들이 공룡 그림을 색칠하거나 퍼즐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했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제2전시관






진주익룔발자국전시관 1층 모래놀이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1층 카페 옆에는 샌드크래프트가 마련되어 있어요. 아이들 모래놀이 좋아하잖아요~예약을 따로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요. 이용하기 전에 먼저 손을 씻고 바짝 말린 후 이용해주셔야 하며, 공간이 협소하므로 5분 정도 사용 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양보해주셔야 해요. 모래에 나오는 영상 퀄리티도 좋고, 모래 촉감도 좋아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그리고 1층 전시관을 나오면 추억의 우체통이 있는데, 빠른 엽서는 한달 뒤, 느린 엽서는 1년 후에 받을 수 있고, 금액은 1,000원 이였는데, 저는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글씨를 쓸 줄 아는 친구들은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은 체험이였어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2층 체험실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가면 외부로 이어지는 길이 있는데, 이 길을 따라 가면 체험실이 나와요. 입구에는 교육영상관이 있는데, 상시로 10분 정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영상을 보지 않고, 바로 체험을 하러 갔어요. 우선 체험은 3가지가 있는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색모래 액자만들기, 익룡 글라이더 만들기가 있어요. 원하는 체험을 한가지 골라 티켓발권기에서 구매를 한 후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체험관

여기서 진행하는 체험은 2~3달 주기로 한두개씩 바뀐다고 해요. 저희가 갔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체험을 하고 있어 자리가 나지 않아 조금 기다렸다가 진행하였는데, 직원분께서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셨어요. 저희는 색모래 액자만들기를 했는데, 아이들이 곧잘 따라 하더라구요. 저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가 하고 싶었는데, 이 체험은 손가락에 힘이 있는 초등학생 정도부터 할 수 있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담에 방문하면 제가 한번 해보려구요 ㅎ 금액대비 체험거리가 유익한 점 무척 만족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추천 여행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