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공원은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심공원으로 1차 지역과 2차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차 지역에는 잔디광장, 잉어연못, 울산대종, 옥외공연장, 용의발광장 등이 있고, 2차 지역에는 풋살경기장, 교통안전공원, 장미원, 동물원, 유실수원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울산대공원 동물원 입장료 및 이용시간 등 방문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울산대공원 동물원 기본정보
- 주소: 울산 남구 대공원로 94
- 전화: 052-271-8818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시간: 09:30~17:00
- 영업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 입장료: 어른 2,000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울산대공원 동물원을 방문하시려면 남문 근처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처음에 방문할 때 모르고 정문에 주차를 해서 많이 걸었던 기억이 있어요. 주차를 하면 약 5분 정도 걸어들어가면 동물원과 장미원 매표소가 있는데, 이곳에서 표를 구매하면 두 곳을 다 볼 수 있어요. 동물원에서는 포유류, 파충류, 조류 등을 만날 수 있어요.
울산대공원 동물원 입장료
울산대공원 동물원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이에요. 65세 이상과 4세 미만은 무료이며, 증빙서류는 지참하셔야 해요. 그리고 30명이상의 단체에서는 할인이 가능하며, 카드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울산광역시 다자녀인 경우에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매표소 옆에 무인발권기가 있어서 줄을 안서고도 표를 구매할 수 있어요.
동물원 주차장
먼저 네비에 울산대공원 남문으로 검색해서 가시면 되세요. 주차장은 넓은 편이라 주말에도 크게 기다리지 않고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주차를 하면 동물원 매표소까지 5분정도 소요되며,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500원, 1시간 1,000원이며, 초과당 10분당 200원이라고 해요.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차량도 있어요.
울산대공원 동물원
매표소에서 동물원까지는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리는데, 장미공원을 지나가야해요. 장미공원은 매년 5월에 축제를 하는데, 지금은 꽃이 대부분 피어있지 않아요. 동물원 입구에는 원숭이, 사자, 하마 조각품을 만날 수 있는데, 여기도 유명한 포토존이죠. 그리고 동물은 유모차 외에는 출입을 금하고 있어서 킥보드나 자전거는 매표소 근처에 두고 입장하셔야 해요.
새 전시장
동물원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물새전시장을 시작으로 맹금류, 공작새, 소형앵무새, 사랑앵무새 등을 만날 수 있어요. 여름과 겨울을 제외하고는 앵무새를 만질 수 있는 체험이나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하루 2~3번 진행한다고 해요. 그리고 2023년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는 앵무새 체험과 나비정원은 운영을 종료한다고 해요. 위로 올라가는 길에도 작은 새장을 통해 앵무새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다람쥐, 거북이
새 전시장에서 올라가다보면 가타육지거북과 다람쥐를 만날 수 있어요. 식사시간에 맞춰가면 거북이가 밥 먹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람쥐는 이동 통로를 자유롭게 왔다 갔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다람쥐와 거북이 반대편에는 무플론을 만날 수 있어요. 무플론은 야생 앵중에서 가장 작은 종으로, 현재 가축화 된 양들의 조상 중 한 종류라고 해요.
염소, 면양, 과나코
미니나귀 사육장을 지나면 면양, 흑염소, 흰염소 등을 만날 수있고, 그 위에는 조금 생소한 과나코를 만날 수 있는데, 과나코는 라마와 알파카 같은 계열로 화가 나면 침을 뱉는다고 하니 자극하는 행동은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일본원숭이가 있는데 매번 갈 때마다 약간 화가 나있는 듯이 소리를 많이 지르더라구요.
포유동물 전시장
위에 있는 동물을 다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에는 포유동물 전시장이 있는데, 사막여우, 오소리, 코아티, 프리레독, 미어캣, 스컹크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여기 동물원에 오면 제일 오래 머누는 곳인데, 작은 동물이 움직이는게 너무 귀여워요. 아이들은 유리창을 통해 동물이 움직는 걸 따라다니면서 좋아하더라구요.
대공원 동물원 관람시 준수사항
- 애완동물 동반은 입장 불가
-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은 출입금지
- 동물에게 물릴 수 있으니 먹이주기 금지
- 돌이나 나뭇가지 등으로 동물 자극 금지
- 전시장 철망이나 울타리에 매달리기 않기
-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지 않기
- 관람질서 준수하기
울산대공원 동물원 입장료는 매우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대형동물이나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매우 좋아서 아이들과 하루 놀기에는 만족하는 곳이에요. 그리고 동물원 안에는 편의점이 없어서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가끔 도시락을 싸가서 동물원 갔다가 먹고 놀고 나오기도 해요. 또 아이들과 방문한다면 유모차를 가지고 가서 둘러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겨울에는 입장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방문하실 때는 오전에 가서 여유롭게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