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하고 있는 베어트리파크는 2009년 5월 경에 개장하였습니다. 베어트리파크는 넓은 대지에 약 1000여종, 40만 여점의 꽃과 나무가 있고, 반달곰 뿐만 아니라 비단잉어나 작은 동물들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오늘은 베어트리파크 입장료 할인 및 방문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베어트리파크 기본정보
- 주소: 세종 전동면 신송로 217
- 전화: 0507-1414-7971
- 입장시간: 3월~11월 09:00~18:00 / 12월~2월 10:00~17:00
- 11월~1월 입장마감 오후 16:00 / 폐장시간: 17:30
- 유모차대여가능
- 애완동물 동반 불가
베이트리파크에는 오색연못, 베어트리정원, 애완동물원, 반달곰동산, 야생화동산, 전망대, 잔디광장, 열대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요. 그리고 1년에 한번 10월부터 약 16일간 단풍축제가 열린다고 하며, 동절기에는 비단잉어를 실내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해요. 동식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전시작품들도 잘 관리 되어있었어요.
베어트리파크 입장료 할인
- 대인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 소인(36개~초등학생) 8,000원
- 70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10,000원
- 20인 이상 할인 가능
- 36개월 미만 무료입장 (증빙서류 지참)
네이버로 할인이 가능하며, 세종시민일 경우 2,000원 할인 가능해요. 저는 방문하기 전 온라인에서 미리 구매했어요. 가끔 온라인 할인률이 높을 때도 있으니 베어트리파크 방문 예정이시라면 미리 검색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처럼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셨다면 매표소에 가서 어디서 구매했는지와 전화번호 뒷자를 말씀해주시면 티켓을 주세요.
베어트리파크 주차장
베어트리파크라고 검색하면 진입로 양 옆과 입구까지 주차가 가능해요. 그리고 제가 간날은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약간 떨어진 곳에도 주차를 할 수 있더라구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중이며, 주차요원들이 있어서 주차 자리 찾기 위한 불편감은 없었어요.
휠체어, 유모차 대여 가능
매표한 후 입장 전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휠체어와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어요. 만약 남은 수량이 없을 경우 잠시 대기한 후 대여가 가능해요. 그리고 유모차는 24개월 미만만 빌릴 수 있으며, 3,000원의 비용이 발생해요. 장애인이 사용할 경우 휠체어는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베어트리파크 유의사항
- 원내 전지역 금연, 금주
- 취사 금지, 고성방가 금지
- 드론 및 영상 촬영은 사전 신청 가능
- 관람지역 이외 출입금지
- 지정된 먹이만 주기
- 우천시 입장요금 환불 불가
- 돗자리, 음식, 카메라삼각대, 킥보드, 자전거, 유아용 전동차, 비눗방울, 풍건, 공, 드론 등 반입금지
베어트리파크 오색연못
입구에서 관람로 방향으로 걸어오다보면 오색연못이 나오는데,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여기는 아이들이 직접 비단잉어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공간이였어요. 잉어 먹이는 1,000원이고, 돈을 내면 작은 컵에 먹이를 주셔요. 먹이를 주고 나면 컵은 반납하고 옆에 손 씻고 가면 되세요. 저희 아이는 여기서 먹이를 4번이나 주었답니다 ㅎ
베어트리 정원
웰컴하우스 바로 뒷편에 보이는 정원으로 입체적인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가을에 방문 해서인지 코스모스가 한창이고, 인공 분수도 있고, 로댕 동상도 있어서 저희도 여기 잠시 머물러서 아이들과 사진을 남기기 좋더라구요.
애완 동물원
베어트리파크 정원을 지나서 올라다가다 보면 작은 동물원이 나와요. 토끼, 앵무새, 강아지, 염소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반달가슴곰 새끼가 있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어서 특히 어린아이들이 구경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
곰 동산과 반달곰 동산
애완 동물원에서 조금 더 걸어올라가면 곰 동산을 먼저 만나는데, 곰동산에는 큰 불곰을 만날 수 있어요. 앞에는 곰에 대한 설명이 있고, 가까이에서 곰을 만날 수 있어요. 곰의 먹이는 당근을 주는데, 한 컵당 1,000원이고, 현금과 카드 결제가 가능해요. 곰들이 먹을 당근이라 엄청 큼직큼직 했어요. 당근을 사가지고 가면 곰들은 누워서 받아먹으려고 하더라구요.
곰 동산에서 조금 더 올가면 반달곰 동산으로 갈 수 있는데, 거기도 당근을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 반달곰은 아까 불곰보다는 조금 작고 귀여웠어요. 당근을 달라고 누워서 입을 벌리고 있더라구요. 적극적인 반달곰들은 사람들 가까이에 올려고 하더라구요. 당근 한컵에 1,000원이지만 몇~번을 사게 되더라구요 ㅎㅎ
송파정
반달곰 옆에는 넓은 잔디광장이 있고, 그 옆에는 스낵코너와 화장실이 있어요. 전체 다 둘러보고는 잔디광장에서 아이들과 간식도 먹고, 조금 뛰어놀았어요. 송파정은 잔디광장 옆에 있는 곳인데, 여기에서도 비단잉어를 볼 수 있고, 포토촌으로 잘 꾸며두었더라구요. 그리고 그 옆에는 곰조각공원도 있어 사진 남기거나 잠껀 쉬기에 좋았어요.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
베어트리파크에서 10월 21일부터 11월5일까지 단풍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평소에는 숲의 보호를 위해 출입을 제한하는 곳으로, 이 시기에만 개방을 하기 때문에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걷는 코스로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아름다운 단풍길을 걸을 수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 너무 좋았었는데,올해는 아이들이 힘들어해서 끝까지는 가지를 못했답니다.
베어트리파크 방문후기
우선 전체적으로 돌아보는데는 3~4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유모차를 가지고 갈 수 있지만, 오르막 길도 많아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 드린 곳 외에도 장미원, 실내정원, 향나무동산, 전망대 등 볼거리가 많았어요. 베어트리파크는 동물원과 수목원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았어요. 저는 식사를 하진 않고, 스낵코너에서 간단하게 사먹었는데, 식당도 입구에서부터 여러군데가 있어 복잡하지 않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어요. 베어트리파크는 전체적으로 잘 꾸며놓고, 신경쓰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기분 좋게 다녀온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