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야테마파크는 경남에서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곳으로 알려진 테마파크인데요. 부산에서도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는 봄에 아이들과 봄나들이로 방문하고, 이번에는 썰매를 타기 위해 방문 했어요. 오늘은 김해 가야테마파크 눈썰매장 방문 후기와 방문 꿀팁을 알려드리고 해요.
목차
김해 가야테마파크 썰매장 기본정보
- 주소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 전화: 055-340-7900
- 운영시간: 오전 10:00~17:00 (4시까지 발권 가능)
- 정비시간: 12:00~13:00
- 기간: 23.12.23~24.02.25 (변경가능)
- 슬로프 길이 100m
저는 평일 오후에 갔었는데, 방학기간이였지만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였어요. 그리고 이 곳은 산 속에 있다보니 날이 조금 춥게 느껴졌었고, 놀거리가 많은 편은 아니라서 어린 아이들과 간단하게 방문하기 좋은 것 같아요.
김해 가야테마파크 주차장
네비에 김해 가야테마파크를 검색해서 출발하면 동문 주차장에 도착을 해요. 혹시 만차라면 조금만 더 올라가면 주차장이 하나 더 있어요.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주차장에 자리가 많았어요. 주차를 하고 큰길로 나와 인도를 따라가면 김해 테마파크로 갈 수 있어요. 입구에는 매점이 있는데 제가 간날은 운영하지 않았어요. 우선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예매한 경우에는 옆쪽에 있는 키오스크로 발권할 수 있어요.
김해 가야테마파크 입장료
입장+눈썰매는 나이 구분없이 모두 12,000원 이고, 24개월 미만은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구매하면 눈썰매는 기본 11,000원이고, 나머지 체험을 추가 패키지로 구매가 가능하세요. 저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눈썰매권만 구매했어요. 눈썰매 가격은 다른 곳과 비슷한 편이였어요. 인터넷으로 티켓을 구매할 경우 구매 월까지만 사용가능하며, 이용 1시간 전 구매하셔아한다고 합니다.
입장권을 구매하고 안으로 들어오면 화장실 가는 길에 의무실이 있어서 휠체어나 유모차를 빌릴 수 있어요. 썰매장은 안쪽 편에 있어서 조금 걸어들어가야 해요. 가는 길목마다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당~
김해 가야테마파크 눈썰매장
발권을 하면 티켓을 주시는데, 이 티켓은 버리지말고 가지고 있으셔야 해요. 썰매장 입구에서 한번 더 표를 확인하거든요. 눈썰매장에 들어갈 때는 티켓을 확인하고 손등에 도장을 찍어주세요. 도장을 찍어야 재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우선 눈썰매장은 크지 않아서 어린아이들과 놀기 좋은 곳이였어요. 이 곳은 24개월 미만은 탈 수 없고, 동반 탑승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빙워크가 없이 가지고 올라가셔야 해서 부모님들은 조금 지칠 수 있어요ㅠ
어린 아이들의 경우 직원분들이 줄을 잡아당겨 주셔서 좋았고, 썰매장 아래에는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직원분이 계셔서 아이들을 잘 잡아주셨어요. 보통 어른들이 출발하고 아이들이 이어서 출발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밑에는 눈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옆에는 작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빙어체험장
썰매장 입구 옆에는 빙어체험장이 있었어요. 저는 체험을 하지는 않았지만 한컵에 5,000원이라고 하셨고, 15마리 가지고 갈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저희가 간날은 옆에 죽은 빙어들이 많아 냄새가 조금 나는 편이였어요. 김해 가야테카파크 눈썰매장은 잡은 빙어는 그대로 가지고 갈 수 있고, 잡능 빙어를 먹을 수 있는 곳은 아니였어요. 빙어잡이 옆에는 작은 휴게실이 있어 몸을 녹이기거나 물건을 두기 좋았지만, 의자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아고 넓은 편은 아니였어요.
매점& 화장실
눈썰매장 입구 아래쪽에는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매점이 있어요. 여기에는 떡볶이, 어묵, 음료, 소세지 등을 판매하고 있고, 금액은 4,000~5,000원 정도 였어요. 저희는 점심을 먹고 가서 간단하게 어묵과 소떡소떡을 먹었는데, 날이 추워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어요. 화장실은 매점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있는데, 따뜻한 물이 잘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저번에 다른 썰매장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날도 추운데 물까지 차가우니 아이들 손 씻기가 힘들더라구요.
김해 가야테마파크 준비물
기본적으로 썰매장을 갈 때 모자, 방수장갑, 마스크, 방수부츠, 목도리, 핫팩, 간식, 마른 수건, 따뜻한 물, 눈 집개 정도는 꼭 챙겨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썰매장을 갈 때는 따뜻한 물은 꼭 챙겨서 아이들 추울 때 중간중간 먹이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아이들 땀이 나기 때문에 마른수건으로 자주 닦어준답니다. 그리고 눈 만들기 틀을 가지고 가서 잘 놀았어요. 안가지고 가신 분들은 입구에서 5,000원에 판매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김해 가야테마파크 눈썰매장 방문후기를 알려드렸는데, 김해 가야테마파크는 썰매장 외에 주말에는 신년특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고, 날이 따뜻해지는 봄에 아이들과 나들이 다녀오기도 좋답니다.